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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프린이(신입 프로덕트 오너)를 위한 조언

영코치 2021. 8. 19. 19:08

이 글은 아래 링크의 글을 구글 번역 후 그대로 옮겨온 글 입니다.

가볍게 보시고 필요한 부분을 원문과 대조해서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Advice for New Product Owners [0 SEU]

It can be nerve wracking to step into a new role, especially one that’s as important as a product owner. Since our internal Scrum Alliance product owners have experience that ranges from just-new to 20+ years, we asked them to share advice for those who

resources.scrumalliance.org

 

새로운 역할, 특히 제품 소유자 만큼 중요한 역할에 발을 들여놓는 것은 신경이 많이 쓰이는 일입니다 . 스크럼 얼라이언스의 프로덕트 오너는 20년 이상에 이르는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처음으로 프로덕트 오너 역할을 맡은 사람들과 조언을 공유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들의 조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큰 그림을 염두에 두십시오

PO의 역할은 아마도 스크럼에서 가장 어렵고 중추적인 역할일 것입니다. 당신이 가장 중요한 것들에 '예'라고 말하기 위해, 너무 많은 것들에 대해 '아니오'라고 말해야 하므로 마음이 약한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역할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가치 전달을 주도하는 것'입니다. 

 

제품을 보기에 앞서 "Why?"를 이해해야 합니다. 가장 큰 임무는 제품 비전을 팀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규칙대로 프로덕트 오너 임무를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여기 내가 아는 것이 있습니다. 해결책이 아니라 문제를 확실히 파악하고 팀에 가야 합니다. 저는 팀에 의존하여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최선의 방법을 찾은 다음, 스프린트에서 전달, 측정 및 적응할 수 있을 만큼 아이디어를 작게 조각화하기 위해 그들과 협력합니다. 팀이 문제를 이해하고 나면 내가 생각했던 솔루션보다 훨씬 더 멋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있으면 좋다(nice to have)'와 '필요하다(need to have)'의 차이 알기

모든 일에서 고객을 염두에 두고 시작하십시오. 우리 팀에서는 그 사람을 우리의 영웅이라고 부릅니다. 영웅은 무엇과 씨름하고 있습니까? 이 이야기가 어떻게 우리 영웅의 일을 더 쉽게 만들고, 우리 영웅이 직업을 얻도록 돕거나, 우리 영웅을 더 효과적으로 돕습니까? 그것이 우리를 이끄는 질문입니다. 

 

사용자가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를 파악합니다. 도메인 및 사용 컨텍스트를 이해합니다.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사용하지 않고 우수한 기능은 쓸모없고 가치가 없는 기능입니다.

 

당신의 제품에 대한 전문가가 되십시오. 제품 사용법, 모든 기능, 바로 가기, 해결 방법 및 버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대화는 가장 큰 선물입니다. 제품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려면 누구와도 이야기하십시오. 사용자, 공급업체, 팀 구성원, 이해 관계자, 거리에 있는 임의의 사람들 ...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사람과 이야기하십시오. 

 

당신이 알고 있는 것에 자신감을 갖고, 기술적인 배경이 없다면 당신이 모르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지 마십시오. 가능한 한 많이 배울 수 있도록 질문하고 경청하십시오. 업무의 상당 부분은 이해 관계자뿐만 아니라 기술 및 비기술 인력과 효과적으로 의사 소통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백로그 처리

백로그를 과도하게 채우지 마십시오. 제품에 대한 모든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담을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신호 대 잡음비를 가능한 한 낮게 유지하십시오. 즉, 완벽한 수의 이야기는 없습니다. 그러나 경험상 백로그 관리에 제품 검색보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한 경우 PBI가 너무 많을 수 있습니다.

 

제품 백로그 항목과 결혼하지 말고, 백로그를 가설로 생각하십시오. 고객이 해당 기능을 사용/필요/원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알 수 없습니다. 가능한 한 얇게 슬라이스하고 그 가설을 테스트하십시오. 빠른 피드백은 최고의 도구이며, 자신이 틀렸음을 알게 되면 축하해야 합니다.

 

제가 제 팀에게 항상 상기시키는 것 중 하나는 우리가 완벽함을 제공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단지 다음 단계의 가치 증가만 고객에게 제공하면 됩니다. 

관련: 백로그 개선을 위한 6가지 팁 

 

당신의 관계를 소중하게 생각하십시오

제품 소유자의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입니다. 진정으로 효과적이려면 PO가 팀원 및 이해 관계자와 상호 신뢰와 존중을 구축해야 합니다. 

 

투명해야 합니다. 팀에 대해 솔직하고 이해 관계자에게 정직하십시오. 당신이 듣고 싶지 않은 진실과 대답에 귀를 기울이고 수용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신뢰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공하기 위해 알아야 할 사항도 배울 수 있습니다. 

 

이해 관계자 관리 및 고객 연락처가 일정을 채워야 합니다. 고객과 대화하지 않고 이해 관계자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받지 않는다면 잘못된 기능을 구축할 위험이 있습니다. 

 

스크럼 마스터와 견고한 짝이 되십시오. 그들은 팀과 의사 소통하고 이야기를 다듬는 데 도움이되는 동맹자가되어야합니다. 두 사람은 역할이 정말 다르며 종종 긴장할 수도 있습니다. 강력한 업무 관계를 유지하면 귀하와 귀하의 팀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팀과 함께 하십시오. 당신은 팀의 자격을 갖춘 구성원이며 그들이 당신을 필요로 할 때  그곳에 있어야 합니다. 파트타임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결론: 당신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프로덕트 오너로서 당신은 비즈니스 전략가, 분석가, 프로젝트 디자이너 사이의 완벽한 균형이며, 그리고 무엇보다도 훌륭한 관계와 결과를 위한 전달자 입니다(또는 그렇게 될 것입니다). 매번 쉽지는 않겠지만 프로덕트 오너는 가장 필수적이고 중요한 역할 중 하나입니다. 자신감을 갖고 학습을 계속하십시오. 그것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관련 기사: 새로운 스크럼 마스터를 위한 조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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